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열반스쿨 기초반 67기 2주차 강의후기

by 불꽃 자두맛사탕 2023. 9. 10.
728x90
반응형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에 대한 기본 마인드 그리고 원칙과 기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지금까지 부동산 투자에 대한 어려움은 언제, 어는 곳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들이었는데 약간의 희망의 빛이 보였다.

그래서인지 이번 강의 내용을 잘 습득하여 투자실천을 위한 동력으로 삼고 앞으로 나의 투자 원칙과 기준을 마련하고자 내공을 더욱 쌓아야 할 것이다.

<부동산 투자원칙>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성과를 이룬 투자자들의 강의와 책을 많이 읽었다. 이번 강의에서 너바님이 강조하신 것들 듣고 깨달은 게 있다.

투자를 하는 사람들의 기본적인 마인드에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언론에서 떠드는 뉴스, 이슈들에 흔들리지 않고 시장변화에 의연하게 대처하고 꾸준하고 묵묵히 나아간다.

너나바님 강의에서 말한 부동산 투자 역시 비슷한 맥락이었다. 상황에 따라 이곳저곳(부동산, 주식 등)으로 변동해서 옮기는 것이 아니라 뚝심있게 한곳을 지향해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흔들리지 마라.

<부동산 가치 평가>

사람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그것에 해당하는 아파트를 투자하면 된다. 그럼 투자자로서 부동산 가치를 평가할 때 어떤 기준을 가져야 하며 어떤 아파트를 사야하는 걸까?

강의에서 설명했던 6가지를 비교 분석하여 각각의 요소에 비중을 두어 나만의 기준을 정립해 나가는 것도 필요할 듯 하다.

<부동산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부동산 가격은 오를까?”

수학이나 과학처럼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바로 답이 나오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입지만 좋으면 교통만 좋으면 아파트는 오른다는 것은 틀린 말이다. 하지만 이런 강의 내용들을 듣고 다소 놀랐던 부분도 있었다. 부동산 가격은 단기·중기·장기적 요소 등 복합적인 요소들로 인해 가격이 결정되는 것이란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너바나의 투자원칙>

가장 핵심적인 건 일단 공부만 하지말고 실전 투자를 진행해라. 그러면서 자기만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하면 된다. 투자금이 적은 것은 의미가 없고 가치가 올라갈 수 잇는 곳으로 투자를 해야한다.

비록 이제 시작단계지만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초를 튼튼하게 다진다는 생각으로 앞으로 남은 강의를 열심히 듣고 공부하여 1년 이내에 실전 투자를 해야겠다.

 

반응형